728x90
728x90

2021.12.22 - [하루.] - 사랑니를 뺀 나의 하루하루.. 수건 필수(?)


사랑니 뺀 나의 하루하루 2탄입니다~~
이제 거의 아물어가고 언제 그랬냐는 듯 괜찮아지고 있네용 ㅎ호호홓ㅎㅎㅎ 행복합니다


2021.12.23.

붓기는 전혀 빠지지 않고 밥을 먹을 때 씹는게 아직도 좋지 않았어요
입을 벌리는게 너무 힘들어서 사과도 잘게잘게 썰어 먹고 그랬숩니다..
잇몸이랑 볼쪽까지 째서그런지 씹을 때 윗니가 닿는 느낌이 들어서 섬뜩한 그 기분..
그래서 먹을 때 더 조심하게 됐어요, 진통제를 먹으면 그 느낌이 덜해서 오늘은 처음으로 고기를 먹었어요ㅋㅋㅋㅋ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가 더 부드러울 것 같아서 소고기로 먹었는데,, 잘 못먹다가 이거 먹으니 확실히 체력 보강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좋은 선택 이였숩니다>_<


2021.12.24.

오늘이 대망의 6일차
다른 사람들은 3일차만 되면 멀쩡한다던데 저는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뺐는지 오래가더라고요
원래 일주일이 된 날에 실밥을 제거 하는게 좋지만 지혈만 된다면 하루 정도는 차이나게 빼도 괜찮다고 해서 다음날이 공휴일인 관계로 오늘 실밥을 풀었습니다!
점심에 가서 후딱 했는데 4천원이 나왔어요, 그리고 피가 나고 입이 안 벌어져서 아프더라고요ㅠㅠ
원래 실밥 빼고도 피가 나왔나 싶어서 당황했지만 확실히 씹는건 편하더라고요
점심에 초밥을 먹으려 했는데 ㅠㅠ 줄이 길어서 다시 죽을 먹었는데요
아직 매운 양념을 먹으면 따가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2021.12.25.

크리스마스~~ 이런 날은 맛있는거 많이 먹어줘야해서 아프면 안된다고요!
하지만 저는 왜... 턱이 이렇게 아플까요?
실밥 빼고 나서는 사랑니 뺀 곳은 아프지 않지만 발치할 때 너무 턱의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지
다른 쪽 턱이 너무 아파서 잘 안 벌어져요,, 심지어 현재 진행중이랍니다ㅠㅠㅠ
그래서 이렇게 근육이 긴장되어 있을 때는 온찜질이 좋다고 해서 시간 날때마다 얼굴에 지지고 있어요
점점 풀리는게 느껴지지만 요즘 날이 추워서 그런지 빠르게 낫지는 않네요 ㅠㅠ



2021.12.26.

어제는 분명 잘 때 턱이 좋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다시 아파진 턱 ㅠㅠ
그래서 사과를 먹을때도 혀로 이 사이에 넣어줘서 먹었어요..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오늘은 몸이 안 좋아서 씹는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서 턱의 피로도가 좀 줄어든 것 같긴해요
저는 어제 저녁부터 살짝살짝 사랑니 발치한 부분쪽으로도 씹는 중이에요
따가운감도 줄어들었고 신기하게 저는 구멍에 뭐가 많이 끼지 않더라고요? 
실밥 풀고나서 구멍에 음식물 낀걸 잘 안빼주면 염증이 나서 다시 째고 긁어내야 한다니
잘 관리를 해주자고요..!! 진짜 아픈거 너무 싫어 ㅠㅠㅠㅠㅠ


2021.12.27.

계속 찜질을 해줘서 그런지 턱이 괜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 피로가 있어서 그런지
조금만 뭘 씹어주면 바로 부담스러워서 입이 안 벌어지네요 ㅠㅠ
그래도 잘 먹어야 금방 나을테니 음식은 아파도 먹으려고요 ㅋㅋㅋ
드디어 9일차 정도에 사랑니 발치한 부분과 반대쪽 턱이 나름 제가 참을 수 있는 고통이라 마무리 하도록 할게용~~~




사랑니 빼시는 분들 아프시기 전에 빼셔야 좋아요!
바르게 난다해도 결국에는 거의 염증이 나기도 하고
사랑니를 나중에 늙었을 때 이가 없을 경우 사용할 수 있으니 발치하지 말라고 하는데
아직은 그런 경우가 정말.. 적다고 하니 계속해서 치과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신후 결정하세요!
저는.. 반매복이라 아예 빼는게 좋은 상태였어서요 ㅋㅋ 있는 줄 알았다면 미리 뺐을텐데 슬프네요,,
다들 발치하실 때 턱에 힘 빼시고!!! 찜질 잘 하시고!!! 잘 드세요!!!
저와는 다르게 아프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