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그냥 줄줄줄 말로 적어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지루하신 분들은 굵게 칠 되어 있는 부분만 읽으셔도 좋아용ㅎㅎ~~~


안타깝게도 4개의 사랑니를 모두 가졌던 ^^ 사람으로 
사랑니를 다 제거한줄 알고 살고 있었숩니다

근데 웬걸? 갑자기 왼쪽 아래가 욱씬욱씬하고 입을 벌리기도 힘들어서
먹기위해 사는 나에게 ㅠㅠㅠㅠㅠㅠ 밥 먹기 힘든... 상황이 4일정도 지속됐습니다,,흑,,,

언니가 이미 겪은 증상을 동일하게 겪는터라 집에 탁센과 지전반이 있었다는거~~
그래서 저 약으로 버텼으나 아파서 잠을 못 자니 확 빼버리고 싶더라고요 ㅠㅠㅠ
그래야 남은 일생 사랑니 때문에 고통받지 않을테니 말이에요 ╰(‵□′)╯

그래서..!!! 바로 대학병원을 예약했습니다!
신경을 지나가다보니 상악 사랑니를 뺐었던 동네 치과에서는 CT를 보시더니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대학병원에서 뽑았다가 엄청난 오한과 고통을 겪었어서
정말 병원에 대한 두려움이 하나도 없는 저도 갑자기 무서웠었어요

근데 정말 무서운건 제가 느끼고 있던 잇몸 통증!
그래서 하루라도 더 빨리 뽑아 버리고 싶어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에서 뽑아도 
괜찮다고 하기도 하고 치과로 유명한 대학병원 중 하나가 서울대인데 서울대 전문의가 있는 사랑니
전문 치과가 딱 동네 지도에 있더라고요!

TIP) 사랑니 전문 치과라고 지도에 검색하면 동네에서도 확인 가능하실 거에요!

심지어 당일 발치도 가능한 경우가 있어서 갔으나... 당일은 실패... 눈물 주륵주륵
그래서 다음날 오전으로 예약잡고 뺐습니다!!!

마취 주사는 저는 하나도 안 아팠어요, 빨리 이걸 없애버리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런지
마취 주사 맞는 순간에는 행복함이 더 컸어요 이제 시작이구나 하면서..!!!
한치 앞을 몰랐던거죠 ^^;;

제가 슬프지만 턱관절이 매우x100 안 좋아요,, 뭐 안 좋은건 다 가지고 있네요
자다가 턱이 어긋나서 아파서 깨는 경우도 있고 밥 먹다가 어긋나기도 하고요 ㅠㅠ

그래서 사랑니를 뺄 때 제일 힘들었던 점은 이제 사랑니를 밖으로 빼기 위해 의사선생님이 힘을 주고
빼시는 타타타타타임~~ TIME이 있어요,
그때 진짜,, 눈물 주룩주룩... 아아아알알알앍알ㅇㄱ앍앍 하면서 턱에 긴장을 빡했는데
이게 ... 나중의 사랑니 발치 후의 통증에 기여를 한다네요ㅠ_ㅠ
여러분은 턱에 힘 빼시긔~~

그래도 다행히 부서지는것 없이 다 잘 나와서 이렇게 마무리~~
입에 소독 해주고 실로 꿰매준다음에 거즈를 물려주면 끝!
(상악 사랑니의 경우 음식물이 낄 경우가 적어서 안 꼬매는 경우도 있대요!)

이렇게 저의 사랑니 전체적인 후기는 마무으리 입니다,,,
도움이 돼셨으면 좋겠숩니다 💡💡💡💡

728x90

+ Recent posts